개인정보처리방침
㈜뮤지엄라이너(이하 “회사”라 함)는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를 사용하는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사용자가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회사 홈페이지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 방법
회사는 사용자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뮤지엄라이너 인증을 통한 서비스 이용 시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제공 받아 이용합니다.
• 뮤지엄라이너 회원 번호, 이메일 주소, 휴대폰 번호, 이름, 성별, 생년월일, 암호화된 동일인 식별 연계 정보(CI), 주소, 연락처
○ 회사는 서비스 이용 중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를 추가 수집할 수 있습니다.
• 티켓예매
- 이름, 아이디,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이메일, 수령자명, 수령자 아이디, 수령자 휴대폰번호, 수령주소
- 외부 파트너사를 통해 위탁받아 처리하는 정보로서 이름, 아이디, 휴대폰번호, 이메일, 수령자명, 수령자 아이디, 수령자 휴대폰번호, 수령주소 등
* 파트너사 : 뮤지어라이너 서비스가 연동된 서비스 운영사 등을 의미함
• 환불계좌등록 및 변경
- 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
• 고객상담 및 민원 접수에 대한 처리 결과 안내
- 이메일, 문의 내용, 사용자가 입력한 개인정보
• 이벤트
- 이름, 연락처, 수령자명, 수령자 휴대폰번호, 수령주소, 주민등록번호(이벤트 당첨자 제세공과금 처리 동의 시)
• 현금영수증 발급
- 현금영수증 카드번호, 휴대폰번호, 사업자등록번호 등 현금영수증 발급을 위한 정보
• 신체 정보 통한 서비스 제공시
- 본인 인증 정보 : 사용자 식별 및 본인여부, 인증 날짜, 사용자 회우너번호, 내•외국인정보, 휴대폰번호•통신사, 암호화된 사용자 확인값(CI), 중복가입확인정보(DI)
- 민감 정보 : 신쳉 정보(얼굴 인식 정보, 지문 인식 정보 등)
- 사용자와 동반한 동행인이 있을 경우 이름,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민감정보(신체 인식 정보)
○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가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모바일 서비스 이용시 단말기 정보(단말기 모델, Operating System 유형, 이동통신사 정보, 하드웨서 ID, 광고 ID, 서비스 이용에 대한 기본 통계), 어플리케이션 설치 정보 및 결제•구매기록
2. 개인정보 수집 방법
○ 모바일 기기, 홈페이지, 이메일, 전화, 팩스, 서면양식, 상담 게시판, 이벤트 응보, 배송요청
○ 파트너사로부터 제공
○ 생성정보 수집 툴 등을 통한 수집
█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 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아래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서비스 이행
○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 콘텐츠 제공, 구매 및 요금 결제, 물품 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신체 인식 서비스, 서비스 이용시 사용자 인증 및 예매 내역 확인
2. 사용자 관리
○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 개인 식별, 불량 사용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이용의사 확인, 이용횟수 제한, 연령 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탈퇴 의사 확인
3.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된 서비스, 이벤트 등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 전송(이메일, 문자, 전화, 우편 등),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사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 개인 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1. 원칙적으로 사용자의 개인 정보를 서비스 탈퇴 시까지 보관합니다. 단, 개인 정보 도용 등으로 인한 원치않는 서비스 탈퇴, 부정 이용 방지 등에 대비하기 위하여 서비스 탈퇴 요청 후 3일 간 개인 정보를 보유합니다.
2. 회사는 사용자가 1년 이상 로그인 기록이 없는 경우, 개인정보의 안전한 보호 및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사용자에게 사전 통지하고 개인 정보를 별도로 분리하여 저장 관리합니다.
3. 회사는 휴면 전환(또는 휴면 탈퇴) 30일 전 전자메일을 통해 사전 통지하며, 휴면 처리된 계정의 경우 휴면 전환일로부터 이후 4년간 재이용이 없는 경우, 분리 보관된 사용자의 정보를 완전히 파기합니다. 다만, 사용자가 서비스 재이용을 원하실 경우에는 로그인 후 재사용 동의 절차를 거쳐 서비스를 재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부정이용 기록
• 보존 사유 : 부정 이용 방지
• 보존 기간 : 1년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거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 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한 사용자 정보를 보관합니다.
○ 보존 항목 :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류
• 보존 기간 : 5년
○ 보존 항목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류
• 보존 기간 : 5년
○ 보존 항목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류
• 보존 기간 : 3년
○ 보존 항목 : 웹사이트 방문기록
• 보존 근거 :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 기간 : 3개월
█ 개인 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1. 개인 정보 파기 절차
○ 사용자가 서비스 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 내부 방침에 따라(보유 및 이용 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도니 후 파기됩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 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를 제외한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개인 정보 파기 방법
○ 전자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 종이에 출력된 개인 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해 파기
█ 개인 정보 수집•이용•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서비스 탈퇴)
사용자는 개인 정보, 수집, 이용 및 제공에 대해 서비스 가입시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 철회(서비스 탈퇴)는 서비스 탈퇴 메뉴를 통하여 직접 탈퇴 신청을 하거나,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이메일, 전화, 또는 서면으로 연락하시면 개인 정보를 파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해드리겠습니다.
█ 제3자에 대한 제공 및 수집한 개인 정보의 위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 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은 예외로 합니다.
1.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의 요구가 있을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 등을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광고주, 협력사나 연구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3.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게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상기 사항에 의해 개인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에도 본래 수집 및 이용 목적에 반하여 무분별하게 정보가 제공되지 않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으며,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 사용자 편의 제공 등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1. 위탁업무 내용 및 수탁자
○ 본인확인 : NHN KCP
○ 결제 및 에스크로 서비스 : 다우데이터, 하렉스인포텍
○ 파트너사 : 사용자가 구매하는 상품 운영 파트너사 서비스 이용 확인을 위한 예매 정보 등
수탁자에 공유되는 정보는 당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에 국한됩니다. 또한 사용자의 서비스 요청에 따라 해당하는 업체에 선택적으로 개인 정보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위탁 업체 리스트는 해당 서비스 변경 및 계약 기간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사항을 통해 사전 공지합니다. 단기 이벤트는 참여시에 개별 공지됩니다.
█ 사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사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서비스 탈퇴)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사용자 혹은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 정보 조회 및 수정을 위해 개인 정보 변경을 통해 가능하며, 가입 해지는 서비스 탈퇴를 통해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수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에게 이메일, 전화, 또는 서면으로 연락주시면 지체 없이 조치를 취해드리겠습니다.
■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사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사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 쿠키 등 사용 목적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사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 사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사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쿠키 설정 거부 방법
• 예: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사용자가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단, 사용자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모바일 서비스에서의 쿠키 설치/운영에 관한 사항
• PC 환경과 동일•유사한 인터넷 환경을 모바일 서비스에서도 제공하기 위해 모바일 기기 (예: 스마트 폰, 태블릿 PC)에서도 '쿠키(cooki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사용자의 명시적인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포함하는 제3자의 쿠키를 임의로 수집하지 않습니다. 모바일 기기에서도 웹브라우저 설정 기능에서 쿠키 허용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기기의 운영체제 및 웹브라우저 종류에 따라 다소 상이할 수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모바일 웹브라우저의 환경 설정을 통해 쿠키 허용 여부를 결정하거나, 기존의 쿠키 일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단, 사용자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사용자 중심 개인화 서비스 안내
회사는 광고 또는 인공지능 서비스사업자가 행태 정보를 사용자 중심 개인화 서비스를 목적으로 사용하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 행태 정보를 처리하는 서비스사업자 : (주)에셋허브, ㈜하렉스인포텍
○ 행태 정보 수집 방법 : 사용자가 사이트를 방문하거나, 앱을 실행할 때 자동 수집
■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사용자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고 개인 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 정보 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개정과 그 공지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개정할 경우에는 최소 7일전에 홈페이지 또는 이메일을 통해 변경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사용자의 소중한 권리 또는 의무에 중요한 내용 변경이 발생하는 경우 시행일로부터 최소 30일 전에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성명 : 이종광
전화번호 : 02-3785-2470
이메일 : contact@museumliner.com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cybercid.spo.go.kr)
2.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02-392-0330)
3.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 없이 118)
4.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kopico.go.kr / 1833-6972)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 방법
회사는 사용자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뮤지엄라이너 인증을 통한 서비스 이용 시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제공 받아 이용합니다.
• 뮤지엄라이너 회원 번호, 이메일 주소, 휴대폰 번호, 이름, 성별, 생년월일, 암호화된 동일인 식별 연계 정보(CI), 주소, 연락처
○ 회사는 서비스 이용 중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를 추가 수집할 수 있습니다.
• 티켓예매
- 이름, 아이디,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이메일, 수령자명, 수령자 아이디, 수령자 휴대폰번호, 수령주소
- 외부 파트너사를 통해 위탁받아 처리하는 정보로서 이름, 아이디, 휴대폰번호, 이메일, 수령자명, 수령자 아이디, 수령자 휴대폰번호, 수령주소 등
* 파트너사 : 뮤지어라이너 서비스가 연동된 서비스 운영사 등을 의미함
• 환불계좌등록 및 변경
- 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
• 고객상담 및 민원 접수에 대한 처리 결과 안내
- 이메일, 문의 내용, 사용자가 입력한 개인정보
• 이벤트
- 이름, 연락처, 수령자명, 수령자 휴대폰번호, 수령주소, 주민등록번호(이벤트 당첨자 제세공과금 처리 동의 시)
• 현금영수증 발급
- 현금영수증 카드번호, 휴대폰번호, 사업자등록번호 등 현금영수증 발급을 위한 정보
• 신체 정보 통한 서비스 제공시
- 본인 인증 정보 : 사용자 식별 및 본인여부, 인증 날짜, 사용자 회우너번호, 내•외국인정보, 휴대폰번호•통신사, 암호화된 사용자 확인값(CI), 중복가입확인정보(DI)
- 민감 정보 : 신쳉 정보(얼굴 인식 정보, 지문 인식 정보 등)
- 사용자와 동반한 동행인이 있을 경우 이름,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민감정보(신체 인식 정보)
○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가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모바일 서비스 이용시 단말기 정보(단말기 모델, Operating System 유형, 이동통신사 정보, 하드웨서 ID, 광고 ID, 서비스 이용에 대한 기본 통계), 어플리케이션 설치 정보 및 결제•구매기록
2. 개인정보 수집 방법
○ 모바일 기기, 홈페이지, 이메일, 전화, 팩스, 서면양식, 상담 게시판, 이벤트 응보, 배송요청
○ 파트너사로부터 제공
○ 생성정보 수집 툴 등을 통한 수집
█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 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아래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서비스 이행
○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 콘텐츠 제공, 구매 및 요금 결제, 물품 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신체 인식 서비스, 서비스 이용시 사용자 인증 및 예매 내역 확인
2. 사용자 관리
○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 개인 식별, 불량 사용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이용의사 확인, 이용횟수 제한, 연령 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탈퇴 의사 확인
3.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된 서비스, 이벤트 등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 전송(이메일, 문자, 전화, 우편 등),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사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 개인 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1. 원칙적으로 사용자의 개인 정보를 서비스 탈퇴 시까지 보관합니다. 단, 개인 정보 도용 등으로 인한 원치않는 서비스 탈퇴, 부정 이용 방지 등에 대비하기 위하여 서비스 탈퇴 요청 후 3일 간 개인 정보를 보유합니다.
2. 회사는 사용자가 1년 이상 로그인 기록이 없는 경우, 개인정보의 안전한 보호 및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사용자에게 사전 통지하고 개인 정보를 별도로 분리하여 저장 관리합니다.
3. 회사는 휴면 전환(또는 휴면 탈퇴) 30일 전 전자메일을 통해 사전 통지하며, 휴면 처리된 계정의 경우 휴면 전환일로부터 이후 4년간 재이용이 없는 경우, 분리 보관된 사용자의 정보를 완전히 파기합니다. 다만, 사용자가 서비스 재이용을 원하실 경우에는 로그인 후 재사용 동의 절차를 거쳐 서비스를 재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부정이용 기록
• 보존 사유 : 부정 이용 방지
• 보존 기간 : 1년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거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 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한 사용자 정보를 보관합니다.
○ 보존 항목 :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류
• 보존 기간 : 5년
○ 보존 항목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류
• 보존 기간 : 5년
○ 보존 항목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류
• 보존 기간 : 3년
○ 보존 항목 : 웹사이트 방문기록
• 보존 근거 :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 기간 : 3개월
█ 개인 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1. 개인 정보 파기 절차
○ 사용자가 서비스 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 내부 방침에 따라(보유 및 이용 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도니 후 파기됩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 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를 제외한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개인 정보 파기 방법
○ 전자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 종이에 출력된 개인 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해 파기
█ 개인 정보 수집•이용•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서비스 탈퇴)
사용자는 개인 정보, 수집, 이용 및 제공에 대해 서비스 가입시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 철회(서비스 탈퇴)는 서비스 탈퇴 메뉴를 통하여 직접 탈퇴 신청을 하거나,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이메일, 전화, 또는 서면으로 연락하시면 개인 정보를 파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해드리겠습니다.
█ 제3자에 대한 제공 및 수집한 개인 정보의 위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 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은 예외로 합니다.
1.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의 요구가 있을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 등을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광고주, 협력사나 연구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3.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게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상기 사항에 의해 개인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에도 본래 수집 및 이용 목적에 반하여 무분별하게 정보가 제공되지 않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으며,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 사용자 편의 제공 등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1. 위탁업무 내용 및 수탁자
○ 본인확인 : NHN KCP
○ 결제 및 에스크로 서비스 : 다우데이터, 하렉스인포텍
○ 파트너사 : 사용자가 구매하는 상품 운영 파트너사 서비스 이용 확인을 위한 예매 정보 등
수탁자에 공유되는 정보는 당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에 국한됩니다. 또한 사용자의 서비스 요청에 따라 해당하는 업체에 선택적으로 개인 정보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위탁 업체 리스트는 해당 서비스 변경 및 계약 기간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사항을 통해 사전 공지합니다. 단기 이벤트는 참여시에 개별 공지됩니다.
█ 사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사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서비스 탈퇴)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사용자 혹은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 정보 조회 및 수정을 위해 개인 정보 변경을 통해 가능하며, 가입 해지는 서비스 탈퇴를 통해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수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에게 이메일, 전화, 또는 서면으로 연락주시면 지체 없이 조치를 취해드리겠습니다.
■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사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사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 쿠키 등 사용 목적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사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 사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사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쿠키 설정 거부 방법
• 예: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사용자가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단, 사용자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모바일 서비스에서의 쿠키 설치/운영에 관한 사항
• PC 환경과 동일•유사한 인터넷 환경을 모바일 서비스에서도 제공하기 위해 모바일 기기 (예: 스마트 폰, 태블릿 PC)에서도 '쿠키(cooki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사용자의 명시적인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포함하는 제3자의 쿠키를 임의로 수집하지 않습니다. 모바일 기기에서도 웹브라우저 설정 기능에서 쿠키 허용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기기의 운영체제 및 웹브라우저 종류에 따라 다소 상이할 수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모바일 웹브라우저의 환경 설정을 통해 쿠키 허용 여부를 결정하거나, 기존의 쿠키 일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단, 사용자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사용자 중심 개인화 서비스 안내
회사는 광고 또는 인공지능 서비스사업자가 행태 정보를 사용자 중심 개인화 서비스를 목적으로 사용하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 행태 정보를 처리하는 서비스사업자 : (주)에셋허브, ㈜하렉스인포텍
○ 행태 정보 수집 방법 : 사용자가 사이트를 방문하거나, 앱을 실행할 때 자동 수집
■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사용자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고 개인 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 정보 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개정과 그 공지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개정할 경우에는 최소 7일전에 홈페이지 또는 이메일을 통해 변경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사용자의 소중한 권리 또는 의무에 중요한 내용 변경이 발생하는 경우 시행일로부터 최소 30일 전에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성명 : 이종광
전화번호 : 02-3785-2470
이메일 : contact@museumliner.com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cybercid.spo.go.kr)
2.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02-392-0330)
3.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 없이 118)
4.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kopico.go.kr / 1833-6972)